자주하는 질문
Q   다른 사람과 측정결과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한가요?
A

앱에서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이메일, 메시지,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측정결과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.

 

Q   원드롭 앱에서 측정 후에 다른 외부 앱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?
A

원드롭에서 제공하는 Universal Link를 통하면 외부 앱이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외부 앱에서 Universal Link를 연결하면 원드롭 앱이 실행되고 측정과정을 거친 후 결과값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. Universal Link라는 기술은 원드롭과 별도의 계약을 한 이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.​

Q   원드롭앱의 측정기능을 다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?
A

원드롭은 iOS용 SDK를 지원하고 있고, Android용 SDK도 곧 지원할 예정입니다.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appdev@1drop.co.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Q   측정결과만 표시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방법으로 표현해주나요?
A

측정결과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기간별 목표수치분포, 그래프, 일지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결과를 표현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신의 측정결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​

Q   스마트폰을 바꾸어도 기존 측정결과를 가져올 수 있나요?
A

다른 스마트폰 OS 간의 측정결과 백업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. iOS 또는 Android의 경우 자체적으로 백업기능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바꾸어도 기존 측정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​

Q   측정한 결과가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어 있나요?
A

모든 측정결과는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고, 다시 볼 수 있습니다. 그래프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경향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Q   원드롭의 측정 데이터는 얼마동안까지 저장이 되나요?
A

스마트폰의 용량이 허용되는 한 무제한 저장됩니다.

Q   앱 사용 중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할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
앱 내의 오류보고를 통해 오류내용을 전달해주시면 원드롭 소프트웨어 담당부서에서 해결책을 전달드립니다. 

앱 내 오류보고 방식을 모르시는 분은 "마이페이지-문의하기"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​. 

Q   앱 다운로드는 무료인가요?
A

무료입니다.